Category Archives: Mac

차기 ‘iMac’ 10월후반 판매, ‘Xeon E3’ 프로세서 탑재?


몇일전 Apple이 올후반에 신형 ‘iMac’을 발매할것으로 밝혀졌습니다만 Pike’s Universum이 신형’iMac’이 10월후반에 발매될 예정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

CPU는 Intel의 ‘Xeon E3-1285 v6’ 프로세서를 선택가능하며 RAM도 표준으로 16GB의 ECC메모리를 탑재하고 32GB또는 64GB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장용량은 최대 2TB의 NVM Express 지원 SSD를 채용하여 VR및 프로용 앱을 서포트하기 위하여 AMD의 GPU가 탑재될것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그외에도 Apple은 신형 키보드및 ‘Mac Pro’를 위해 8K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있으며 ‘Mac min’에 대해서는 최상위 모델은 “더이상 미니가 아니다.”라고 하며 업그레이드 된 사양을 위해 디자인이 변경 될지도 모른다 것을 시사하기도 하였습니다.

Pike’s Universum은 지금까지 OS의 코드내에서 발견한 힌트,등을 보도를 한적은 많았지만 Apple제품에 대한 보도는 처음이기 때문에 이번 정보가 어디서 입수했지는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어 신뢰성에 대해서는 아직 확신할수 없습니다.

출처: Pike’s Universum

Apple, 미국 온라인 스토어 ‘MacBook Pro (2016)’ Touch Bar 비탑재 모델 리퍼블리쉬 제품 판매시작

MacRumors에 따르면 Apple이 미국의 온라인 스토어에서’MacBook Pro (2016)’의 Touch Bar 비탑재 모델의 리퍼블리쉬 제품을 판매를 시작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퍼블리쉬 제품은 초기 불량,등이 있던 제품을 Apple이 수리하여 판매하는 제품으로 1년간 보증이 포함되어 있어 ‘MacBook Pro (2016)’의 Touch Bar 비탑재 모델의 리퍼블리쉬 제품은 15% 싼가격에 구입할수 있습니다.

현재 Touch Bar 탑재 모델의 리퍼블리쉬 제품은 아직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하였다는것은 조만간에 한국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할 가능성도 높을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MacRumors

 

Apple, ‘MacBook Pro (Late 2016)’의 모델명에서 ‘Late’ 삭제


Pike’s Universum에 따르면 Apple이 공식사이트에서 ‘MacBook Pro (Late 2016)’의 명칭에서 ‘Late’을 삭제하고 ‘MacBook Pro (2016)’으로 변경하였다고 합니다.

이변경은 사양 페이지와 ‘macOS 10.12.4 beta 2’의 ‘이 Mac에 대해서’에서 수정되었지만 서포트 문서에는 아직 ‘MacBook Pro (Late 2016)’ 표기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2016년에 ‘MacBook Pro’시리즈가 한번밖엔 모델 체인지가 없었지때문에 ‘Late’을 삭제한 이유는 알겠지만 아직 모델체이지가 이루어지지 않은 ‘MacBook (Early 2016)’및 ‘MacBook (Early 2015)’는 변경되지 않았기 때문에 왜 ‘MacBook Pro (2016)’만 변경되었는지는 알수 없습니다.

출처: MacRumors

‘MacBook Pro (Late 2016)’ 수리접수중단, 수리진단툴의 제공이 늦어지는 원인?

th_mbp-2016-spgry-family-onwhite_pr_00-0008-227_v1_mr_s-print몇일전 ‘MacBook Pro (Late 2016)’의 전모델의 수리접수가 중단된것으로 나타났습니다만 Macお宝鑑定団Blog (Mac보불감정단Blog)가 수리접수 중단의 원인이 수리진단 툴의 제공이 늦어진 영향때문이라는 보고가 있었다고 합니다.

당초 2016년12월13일부터 ‘MacBook Pro (Late 2016)’에 지원하는 진단툴이 제공될 계획이였지만 아직 제공되고 있지 않아 같은 모델의 고장 부위를 특정 할 수 없기 때문에 수리 접수 할 수없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고합니다.

Apple은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해당 수리 부품의 발주를 실시하는 구조로되어 있으며 진단 할 수없는 상태에서 수리 접수했다고 해도 더 이상 진행할수가 없어 수리가 미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수리 분해를 위한 도구 및 수리 부품의 준비는 되어있는 상태이며 진단 툴의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Macお宝鑑定団Blog (Mac보불감정단Blog)

Apple 팀 쿡 CEO, 훌륭한 데스크탑형 Mac을 개발 중

imac-5k-school-bb-201505

Apple의 데스크탑형 Mac인 ‘iMac’는 434일 (1년 2개월), ‘Mac mini’는 795일 (2년 2개월), ‘Mac Pro’는 1,097 일 (약 3년) 간 업데이트되지 않은 상황으로 TechCrunch에 따르면 Apple의 팀 쿡 CEO가 직원에게 향한 메시지에서 “Apple 로드맵에 훌륭한 데스크탑형 Mac이 있다.”고 밝힌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직원의 “회사의 데스크탑형 Mac의 전략은 어떻게 되어 가고 있는가?”라는 질문에 쿡은 “일부 언론은 Apple이 데스크탑형 Mac에 대하여 열심히 하지는 어떤지 회의적이지만, 걱정은 없다. 우리의 로드맵에 훌륭한 데스크탑형 Mac이있다 “고 의견을 밝혔다고 합니다.

이 데스크탑형 Mac이 ‘iMac’인지 ‘Mac Pro’인지는 알수 없지만 Touch Bar 탑재 Magic Keyboard와 Thunderbolt 3 (USB-C) 포트를 탑재 한 「iMac」가 가장 가능성 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TechCrun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