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Archives: 디스플레이

LG Display, 차기 ‘iPhone’용 플렉시블 유기 EL 디스플레이 개발

The Investor가 LG Display가 최근 Apple의 차세대 ‘iPhone’용 휘어짐이 가능한 플레시블 유기 EL 디스플레이의 개발에 착수 했다고 보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LG Innotek도 플레시블 유기 EL 디스플레이용 리지드 플렉시블 인쇄 회로 기판 (RFPCB)를 개발하기위한 연구부문를 설치했다고 합니다.

패널 생산은 2020년부터 시작할 예정으로 2020년 발매되는 차세대 ‘iPhone’및 차세대 ‘Apple Watch’등에 적용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출처: The Investor

Apple, 유기EL 텔레비젼 개발중?

중국의 Weibo에 Apple이 유기EL 텔레비젼으로 보이는 디바이스의 태스트를 하고 있는 것을 촬영한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디바이스는 베젤이 거이 없는 디자인과 금속으로된 캐이스로 이루어져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약 60인치로 보이며 디스플레이 밑쪽에는 2개의 카메라가 탑재된것으로 확인됩니다.

하지만 Apple 로고는 보이지만 이것이 진짜 Apple의 것인지는 알수 없으며 이전에도 Apple이 신형 ‘Mac Pro’와 같이 프로용으로 디스플레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는 정보가 있었기때문에 그것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란 추측을 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출처: Benjamin Geskin

2017년 발매되는 차기 ‘MacBook Pro’는 IGZO액정 채용가능성

th_mbp-2016-spgry-family-onwhite_pr_00-0008-227_v1_mr_s-print오늘 DigiTimes가 Apple의 노트형 PC용으로 액정 패널의 조달에 관한 정보를 공개하여 2017년 발매되는 차기 ‘MacBook Pro’에는 IGZO액정이 채용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pple은 2017년 1/4분기말까지 ‘MacBook Pro’용 아몰퍼스 실리콘 TFT을 사용한 액정패널을 조달하여 그후 IGZO TFT를 사용한 액정 패널로 바꿀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Samsung Display를 포함해 Sharp도 2017년 중반에 IGZO TFT액정 패널을 Apple에 공급을 시작하여 2017년 ‘MacBook Pro’용 액정 패널의 조달수는 970만장으로 2016년의 880만장에서 더 늘어날것으로 보입니다.

IGZO는 인듐, 갈륨, 아연으로 구성된 산화물 반도체로 IGZO 액정은 IGZO를 박막 트랜지스터 (TFT)에 사용 된 액정 패널이기 때문에 기존의 비정질 실리콘을 사용한 액정 보다 밝고 소비 전력이 낮으며 더욱 고정밀화가 가능합니다.

출처: DigiTimes

차세대 ‘iPhone’ 플렉시블 유기 EL 디스플레이를 채용

lg-curved-foldable-displaysET News가 업계 소식원의 말을 인용 하여 LG Display가 Apple과 Google 등과 제휴하여 스마트 폰용 플렉시블 유기 EL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있는 것이 확인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플렉시블 유기 EL 디스플레이는 접이가 가능하며 2018년 양산을 시작하여 Apple과 Google, Microsoft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이야기가 사실이라면 2018년에 발매되는 차세대 ‘iPhone’에는 유기 EL 디스플레이가 채용 될 것으로 예상 되어집니다.

그리고 2017년에 발매되는 차기 ‘iPhone’에도 유기 EL 디스플레이가 채용 될 것이라는 정보가 있습니다만 일부의 상위 기종에 제한 될 가능성도 큽니다.

출처: MacRumors

2017년 발매 신형 ‘iPhone’에 곡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프리미엄 모델 등장?

th_iphone-6-curved-display-1(Photo by Martin Hajek)

Nikkei Asian Review가 정보원의 이야기를 인용하여 Apple이 2017년에 곡면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프리미엄 모델을 포함하여 3가지의 신형 ‘iPhone’을 발매할것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

3가지 모델인 이유는 기존의 평면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4.7인치 모델과 5.5인치 모델의 2가지 모델에 양쪽면에 커브를 넣은 5.5인치 곡면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프리미엄 모델을 내놓을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시장조사회사인 IHS DisplaySearch의 David Hsieh씨는 프리미엄 모델에는 유기EL 디스플레이가 채용되지만 보통모델에는 기존과 같은 LTPS (저온 폴리실리콘) 액정이 채용될것이라 밝힌적이 있어 유기EL 파넬은 삼성이 독점적으로 공급할것으로 보이지만 삼성은 자사에서 출시한 제품과 Apple의 양쪽의 수요를 어떻게 충족시킬것인지가 문제일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대만의 컨설팅회사 Yuanta Investment Consulting의 Jeff Pu씨는 Apple은 내년에 발매되는 신형’iPhone’에 금속본체 케이스를 쓰지 않고 유리 케이스를 채용할 가능성이 있을것이라고 밝힌적이 있습니다.

출처: Nikkei Asian 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