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Archives: 앱/어플

Apple, ‘iCloud’ 사진앱의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정식 도입

th_ss_2016-12-22_22_45_31오늘 Apple이 ‘iCloud.com‘의 사진앱의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도입하였습니다.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이번달초부터 베타버전이 공개되었으며 ‘macOS Sierra’의 사진앱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왼쪽 사이드바가 추가되어 앨범등을 빠르게 연결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스크탑용과 웹용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비슷하게 하게 조작성을 일괄되게 하기 위한 목적인것으로 보입니다.

iCloud.com

Instagram, 새로운 기능 ‘Instagram Stories’ 발표

tumblr_inline_ob956ls0Kf1svf3j7_540Instagram이 여러개의 사진및 영상에 텍스트및 이모티콘을 추가하여 슬라이드샷 형식으로 공유할수 있는 새로운 기능 ‘Instagram Stories’를 발표하였습니다.

슬라이드는 100장까지 추가 가능하며 공유한 ‘Instagram Stories’은 ‘Snapchat’과 같이 24시간후에 자동으로 삭제되지만 공유한 ‘Instagram Stories’는 프로필 란이나 피드의 상단에 표시되는 원형의 아이콘을 탭하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Instagram Stories’의 공개범위는 기본적으로 전채 사용자에게 공개되지만 지정한 사용자및 팔로우에게만 공개하기위한 설정도 있다고 합니다.

Instagram(@instagram)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iOS버전 ‘텍스트 에딧트’의 아이콘이 ‘WWDC’의 섹션영상에 출연하다.

TextEdit-iOS-10-WWDC-2016-demo2014년정도에 개발할것이라 알려졌던 미발매 iOS버전의 ‘텍스트 에딧트’앱이 MacRumors에 따르면 ‘WWDC 2016’의 섹션영상에 ‘TextEdit’앱의 아이콘이 출연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문제의 아이콘과 같은 디자인의 아이콘을 채용한 서드파티 앱은 존재하지 않기때문에 ‘TextEdit’앱의 등장이 기대되고 있지만 Appl사내의 개발자용으로 준비하고 있는 앱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봐도 알 수 있듯 ‘iOS 10’에서 삭제 된 ‘Game Center’앱도 아직 표시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출처: MacRumors

‘Instagram’ 이전 아이콘 그대로 사용할수 있는 방법

instaiconnewold몇일전 ‘Instagram’이 앱의 아이콘의 디자인을 무지개의 그라데이션이 특징인 디자인을 변경하여 화제를 모았습니다만 아직 새로운 아이콘이 적응이 않된 사용자를 위해 ‘Instagram’의 앱을 이전 아디콘 그대로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공개되었습니다.

방법을 공개한 사람은 UX디자이너 Juan Ramirez씨로 상세한 방법은 이하와 같습니다.

1,’Instagram’의 앱을 폴더로 옴겨준다.
(폴더에 옴기기 싫은경우 그대로 놔둬도 상관 없음)

giphy

2,iPhone에서 이페이지 에 접속하여 공유에서 ‘홈 화면에 추가’를 누른다.

giphy-1

3,바탕화면에 이전 아이콘이 부활

IMG_5094

이방법은 단지 ‘Safari’를 경유하여 특정앱을 기동시키는 숏컷을 이용한것으로 바탕화면에 표시된 이전 아이콘을 누르면 ‘Safari’가 한번 열린 다음 ‘Instagram’ 앱이 열리는 시스탬입니다.

그리고 아이콘 자체를 바꾸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알림에 표시되는 아이콘은 새로운 아이콘이며 ‘Instagram’을 지울경우 작동하지 않습니다.

출처: BGR

6초 영상 공유 서비스 ‘Vine’의 ‘Windows 10’용 공식앱,PC・타블렛버전 등장

Vine-image-4Twitter가 6초 영상 공유 서비스 ‘Vine’의 ‘Windows 10’ 탑재 PC및 타블렛용 공식앱을 릴리스 하였습니다.

‘Windows 10’버전의 특징은 즐겨찾기의 채널및 어카운트를 빠르게 접속할수 있게 되었으며 시작메뉴에 고정할수도 있으며 어카운트를 고정할 경우 라이브 타일에 최신으로 영상이 리뷰되어 볼수 있습니다.

가격은 무료로 이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Vine – Windows Store

출처: Microsoft